Ethnography2 - '유니버스 Universe'

유니버스 Universe


 
타겟 유저
1. 아티스트
2. 팬덤

연구주제

아티스트의 과도한 참여를 지양하되 팬덤이 요구하는 상호작용을 만족시켜

윈윈할 수 있는 소통 방식은 무엇인가


유니버스가 제시하는 대안

1. AI 음성: 아티스트가 직접 작성한 포스트의 텍스트를 AI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

2. AI 콜: AI 목소리를 통해 아티스트와 전화를 하는 상황을 연출해주는 기능

3. 아바타 스튜디오: 아티스트 아바타를 꾸미거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기능


장점

1.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됨

2.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음


단점

1.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하는 것이 아님

2. 기술력의 한계가 존재함


스토리라인 draft

- 아티스트와 소통하기 위해 팬덤 가입을 한 팬이 유니버스를 통해 팬덤 활동을 하고자 한다.

- 아티스트와 소속사 관계자들이 커뮤니티를 활용해 팬덤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.


수집된 데이터 유형 - 이미지캡쳐/비디오

1. AI 음성


2. AI 콜


      



3. 아바타 스튜디오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게임월드에서 살아보기 #1,2

Critiques for Week 3

게임월드에서 살아보기 #3